1.8 C
Seoul
Sunday, November 24, 2024
KR 中文 日本語
All ArticleCulture아트토이 대중화 선도, ‘아트토이컬쳐 2018’ 성황리 폐막

아트토이 대중화 선도, ‘아트토이컬쳐 2018’ 성황리 폐막

[수완뉴스=코엑스, 아트토이컬쳐]  나아트센터와 아트벤처스가 주최하는 제 5회 ‘아트토이컬쳐 2018이 지난 6일 폐막했다.

아트토이컬쳐 2018 행사장 전경(사진=아트벤처스)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5일간 펼쳐진 전 세계 아트토이 전시회에 총 7만여 명이 방문했으며 5년간 누적 방문객은 31만명을 돌파했다.

올해는 인기 해외 작가의 참여가 두드러졌다. 키티, 레고, 바비 등 유명 캐릭터를 해부학적으로 표현한 미국 아트토이 작가 제이슨 프리니가 아트토이컬쳐에서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해부 캐릭터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제이슨 프리니의 라이언은 첫날 모두 판매가 완료됐다. 작가는 한국 팬들의 열기가 대단했다. 워크샵을 통해 작업 과정을 실제로 보여주고 많은 이야기를 함께 나눌 수 있어 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아트토이컬쳐의 메인 포스터를 제작한 프랑스 인기 그래픽 아티스트 장 줄리앙은 한국 팬들의 높은 호응과 새로 제작한 인형이 전부 판매돼 놀라웠다아트토이컬쳐의 지속적인 발전을 기원하고 한국 팬들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 언제든 다시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아트토이컬쳐 전경 (자료사진=2017.5.4. 인턴 이건우 기자 촬영)

엔씨소프트와 코나카드는 부스를 마련하고 아트토이 작가와 협업한 새로운 캐릭터 브랜드와 캐릭터 카드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아트토이컬쳐 기간 동안 엔씨소프트가 새로 선보인 캐릭터 스푼즈 해시태그 게시물이 SNS1만여 건 이상 올라오기도 했다. 컴투스, 메리츠자산운용 등의 후원도 이어져 기업들의 아트토이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어느 때 보다 뜨거웠다.

행사장을 찾은 직장인 박정연(37)씨는 평소 알던 유명 작가는 물론, 많은 작가들을 한 자리에서 가까이 만날 수 있어서 좋았다. 강연이나 워크샵에 참여해 작품의 탄생 과정이나 비하인드 스토리를 알 수 있어서 더 흥미롭고 유익했다.고 말했다.

문효은 아트벤처스 대표는 아트토이컬쳐는 아트토이에 관심 있는 대중과 작가, 기업이 한 자리에 모여 교류하는 축제의 장이라며 아트토이 작가들이 대중과 소통할 수 있는 연결 창구를 마련하고, 생활에서 아트토이를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는 영역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글편집, 김동주 선임기자  [email protected]

사진, 이건우 인턴기자

이건우 기자
이건우 기자
이건우 기자 입니다.
-advertisement-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spot_img

Most Viewed Article

-Advertisement-

Hot article

New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