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 C
Seoul
Friday, November 22, 2024
KR 中文 日本語
CultureCultural in General3·1절을 기념한 '독립운동가 테스트'

3·1절을 기념한 ‘독립운동가 테스트’

방구석연구소와 우리은행이 진행하는 독립운동가 테스트 기억하길 (사진=방구석연구소 홈페이지 캡쳐, 임소현 기자)

[수완뉴스=임소현 기자] 3·1절 102주년을 기념해 연애, 심리 등의 테스트를 제작하는 ‘방구석 연구소’가 ‘우리 은행’ 기업과 협력해 ‘독립 운동가 테스트’를 제작했다.

 삼일절은 1919년 3월 1일에 한만족이 일본의 식민통치에 항거하고 독립선언서를 발표해 한국의 독립 의사를 세계 만방에 알린 날을 기념하는 국경일이다(네이버 두산 백과). 이에 1899년 대한민국 최초로 민족 자본으로 설립한 ‘우리은행’이 독립운동가들에게 감사를 표하기 위해 ‘독립 운동가 테스트’와 함께 #기억하_길 캠페인을 제작했다.

 ‘독립운동가 테스트’는 우리들이 1919년으로 돌아가 독립 운동 상황을 직접 겪는다고 가정하여 매 순간 선택지를 고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어떤 선택지를 고르느냐에 따라 다양한 독립운동가 유형이 나타난다. 요즘 유행하는 각종 테스트와 비슷한 형식에 많은 사람들을 저격해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결과로는 ‘독립운동 단체를 이끈 리더’형, ‘독립군의 머리로 활약한 전략가’형 등 총 16가지의 결과가 나온다.

 또한 당시 활동하던 독립운동가들의 이름과 사진을 보여주며 사람들이 많은 독립운동가들을 기억하기를 바라는 마음이 담겨 있다. 실제로 방구석 연구소는 우리가 잘 아는 김구, 안중근 등의 독립운동가 이외의 다양한 위인들을 소개하고 있다. ‘독립운동 단체를 이끈 리더’형에는 독립운동 단체를 조직하고 이끌었던 ‘이신애’가, ‘독립군의 머리로 활약한 전략가’에는 신흥무관학교를 졸업해 만주 독립군에서 활동한 ‘박영희’가 있다. 이는 3·1절을 기념하는 동시에 시민들의 역사 상식을 높여주는 뜻깊은 테스트라는 것을 보여주며 현재 약 60만 명이 참여했다.

 ‘독립 운동가 테스트’가 더 의미있는 까닭은 #기억하_길 캠페인에 있다.

 3월 한 달 간 테스트 결과 이미지를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와 함께 공유할 시, 독립운동가의 후손에게 1,000원씩 후원이 된다. 좋은 취지의 이벤트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한 결과, 최대 기부 금액인 30,000,000원 중 약 22,000,000원이 모였다.

 방구석 연구소는 테스트 외에도 삼일절 이벤트로 ‘독립운동가분들께 감사 편지 쓰기’를 진행한다. 다양한 경품을 준비해 참여를 독려하고 있으며 3·1절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다.

임소현 기자

임소현 기자
임소현 기자
임소현 기자입니다.
-advertisement-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spot_img

Most Viewed Article

-Advertisement-

Hot article

New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