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0.7 C
Seoul
Saturday, January 18, 2025
KR 中文 日本語
Special in articleTeens혜욤 2016년 괴짜 모집

혜욤 2016년 괴짜 모집

혜욤 모집 포스터, 페이스북 갈무리
혜욤 모집 포스터, 페이스북 갈무리

[수완뉴스=서울] 청소년참여활동단체 ‘혜욤'(이하 혜욤)에서 2016년을 맞아 한 해 동안 함께 활동한 신입 멤버를 모집하고 있다. 혜욤은 2012년에 철학 스터디로 시작하여 15년부터는 범위를 넓혀 비(非)제도권 청소년의 권익 증진과 다양성 인정을 위한 활동을 하고 있다. 혜욤은 대다수의 구성원이 학교밖청소년으로, 청소년 관련 조직으로는 이례적으로 당사자(비제도권 청소년)이 당사자(비제도권 청소년)을 위해 활동하는 자조조직이다. 혜욤은 직접적인 활동으로 모임, 프로그램을 통해 비제도권 청소년을 직접 만나고, 그들과 관계를 형성한다. 또한 직접적인 서비스 활동과 더불어 비제도권 청소년 관련 정책 연구 등을 통해 구조적인 변화를 위한 활동도 이어가고 있다.

전술하였듯이, 혜욤은 비제도권 청소년이 비제도권 청소년을 위해 활동하는 자조조직이다. 따라서 정기적으로 비제도권 청소년을 대상으로 멤버 모집 공고를 한다. 16년 신입 멤버(혜욤에서는 스스로를 ‘괴짜’라고 칭한다. 홍보 포스터에도 역시 ‘괴짜 모집’이라고 적혀 있다.)는 관계망형성 사업, 인식 개선 사업, 지속성 개발 사업 부분에서 모집하고 있다.

관계망 형성 사업은 오프라인 모임(식사, 인문학, 또래상담 등)을 통해 비제도권 청소년을 만나 유대감을 쌓는 활동이고, 인식 개선 사업은 비제도권 청소년을 만나 그들의 이야기를 인터뷰와 다큐멘터리로 만드는 활동이다. 마지막으로 지속성 개발 사업은 비제도권 청소년과 그들을 둘러싼 여러 이해 관계자들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는 사업이다. 활동 지역은 서울이다.

혜욤에서는 다음과 같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신입 멤버를 모집하고 있다. 비제도권 청소년 당사자이거나 이들에게 관심이 있는 자, 청소년이 사회를 바꿀 수 있다고 믿는 자, 남들이 하지 않는 괴짜스러운 일을 좋아하는 자, 청소년을 가르침의 대상이 아니라 한 명의 인간으로 보는 분, 내 길이라 생각하면 누가 뭘도 그 길을 고집하는 자, 항상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자 등이다.

서류 접수 기간은 2016년 1월 1일부터 1월 31일까지고, 서류 발표는 2월 1일이다. 면접은 추후 담당자와의 조정을 통해서 결정된다. 구체적인 내용과 정보는 ‘혜욤’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편집국
편집국https://www.swn.kr/author/editor
안녕하세요. 수완뉴스 편집국 공식 계정입니다.
-advertisement-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spot_img

Most Viewed Article

-Advertisement-

Hot article

New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