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완뉴스=서울시청,서울]서울시가 28일부터 2월 19일까지 ‘서울시 어린이·청소년 참여위원회’ 위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모집하는 ‘서울시 어린이․청소년 참여위원회’는 서울시에 거주하는 만19세 미만의 어린이·청소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개모집과 기회균등 및 소수자의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추천도 받는다.
지원을 희망하는 어린이와 청소년은 시 홈페이지에서 지원서, 자기소개 및 정책제안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 또는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되며 청소년참여위원회 등 기관 추천을 받는 경우에는 추천서와 자기소개 및 정책제안서를 함께 제출해야된다.
어린이․청소년 참여위원회의 임기는 1년이며, 연 4회 정기회의를 포함해 5개 분과위원회 및 워크숍에 참여하게 된다.
서울시 어린이 청소년 관련 정책 전반에 관한 의견을 제안하며, 어린이 청소년 관련 정책개발 워크숍, 인권페스티벌, 희망총회 등 어린이 청소년 행사에 참여하게 된다.
참여위원으로 활동하는 어린이·청소년에게는 위촉장과 활동증명서를 주고 교통비가 지급된다. 활동 우수자에게는 서울시장 표창장이 수여된다.
박대민 서울시 청소년담당관은 “서울시 청소년 정책수립시 참여위원회에서 제안한 사항을 적극 검토 반영하고, 어린이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는 정책을 실현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