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 C
Seoul
Sunday, November 24, 2024
KR 中文 日本語
All ArticleSociety이제 더민주 남은 청년후보는 하나 '오창석'

이제 더민주 남은 청년후보는 하나 ‘오창석’

제목 없음

△ 더불어민주당 제 4차 공천심사결과

[수완뉴스=국회(더불어민주당)],원준 기자, 18일 더불어민주당(이하 더민주)은 제 4차 공천심사결과를 발표했다. 공천 결과, 청년비례대표 1기였던 김광진 의원을 포함한 더민주의 ‘청년 후보’라고 불리던 예비 후보들이 오창석 후보를 제외하고 전원 탈락했다.

김광진 의원은 전남 순천에서 근소한 차이로 노관규 전 순천시장에게 밀렸다. 안철수 국민의당 상임 공동대표와 이준석 새누리당 후보의 대항마로 떠오르던 이동학 예비후보는 큰 차이로 황창화 예비후보에게 밀렸다. 반면 오창석 후보는 부산 사하을에서 김갑민 예비후보를 누르고 공천됐다. 이로써 4·13 총선에 도전장을 내밀었던 더민주 청년 예비후보들과 청년 비례대표 1기 중 공천된 후보는 오창석 후보가 유일하게 됐다.

한편, 경선에서 탈락한 김광진 의원은 지난 15일 페이스북을 통해 “초월적인 경선비용을 후보가 부담하게 하는 것은 돈이 없는 청년 후보들의 지원을 막는 길이다”며 더민주의 청년비례대표 면접 지원방식을 비판한 바 있다.

편집국
편집국https://www.swn.kr/author/editor
안녕하세요. 수완뉴스 편집국 공식 계정입니다.
-advertisement-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spot_img

Most Viewed Article

-Advertisement-

Hot article

New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