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 C
Seoul
Saturday, November 23, 2024
KR 中文 日本語
PoliticsAssembly·Party'세월호 변호사' 박주민 후보 출마 기자회견 진행

‘세월호 변호사’ 박주민 후보 출마 기자회견 진행

[수완뉴스=국회(더불어민주당)]원준 기자, 더불어민주당(이하 더민주) 박주민 후보가 지난 28일 서울 은평갑 출마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이 자리엔 현역 은평갑 국회의원인 더민주 이미경 의원, 장창익 은평구의회 의장 등이 동석했다.

이미경 의원은 박주민 후보의 출마 기자회견에 앞서 “국민들이 안전하게 살 수 있는 사회, 사건, 사고들이 반복되지 않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책임을 지는 것이 정치를 하는 것이다”며 “더민주가 선거에서 어떤 방향으로 가려고 하는가를 보여주는 것이 중요한 과제인데 박주민 후보가 출마하는 것 자체가 그 과제를 달성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 의원은 박주민 후보의 세월호 변호사 경력 기술에 대해 “박주민 후보의 정체성이자 우리가 바라는 것 역시 안전한 대한민국이므로 기술을 피할 필요가 없다”고 발언하기도 했다.

이미경 의원의 발언이 끝난 후 박주민 후보의 출마 기자회견이 이어졌다. 박주민 후보는 “수많은 약자들을 대변해보려 변호사가 되었지만 그들을 위한 소송에서 패소했다”며 “현 상황에서 국회가 약자들을 위해서 어떤 일을 해야 하는가에 대해서 하루도 끊임없이 고민했다”고 말했다. 박 후보는 “대한민국은 각계각층이 절체절명의 위기에 처해있고 이를 타파하기 위해선 급격한 변화가 필요하다”며 “은평구민과 국민들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기자회견을 마무리지었다.

편집국
편집국https://www.swn.kr/author/editor
안녕하세요. 수완뉴스 편집국 공식 계정입니다.
-advertisement-
spot_img

Most Viewed Article

-Advertisement-

Hot article

New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