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 C
Seoul
Friday, November 22, 2024
KR 中文 日本語
Notice인신위, 윤리강령 개정 위한 「준수서약사 편집국 간담회」개최

인신위, 윤리강령 개정 위한 「준수서약사 편집국 간담회」개최

[수완뉴스=한국프레스센터] 인터넷신문 기사와 광고에 대한 자율심의기구인 인터넷신문위원회(위원장 방재홍, 이하 인신위)는 2일, 자율심의에 참여하고 있는 인터넷신문 매체들을 대상으로 「인터넷신문윤리강령」과 시행세칙 개정안에 대한 ‘서약사 편집국 간담회’를 가졌다.

한국언론진흥재단 후원으로 한국프레스센터 18층 외신기자클럽에서 열린 이날 간담회에는 인터넷신문 편집국 임직원 30여명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인터넷신문 기사의 심의기준인 윤리강령과 세칙의 개정 내용과 이유를 설명한 뒤 이에 대한 편집국 현장의 목소리를 수렴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인신위 육철수 기사심의실장은 “이번 간담회는 참가서약 매체 편집국과의 공감대 형성과 심의 실효성 제고 차원에서 이루어 졌다”면서 “간담회 결과와 370개 서약 매체의 의견수렴을 거쳐 내년 1월부터 개정안을 심의업무에 적용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은 지난 2011년 제정된 이후, 2014년과 2015년 두 차례에 걸쳐 개정됐다. 심의와 연관된 언론계, 학계, 법조계 인사 등이 참여하여 올해 6월부터 10월까지 열 차례 회의를 거쳐 이번에 새 개정(안)을 마련했다.

news@

 

[현장사진] 

ⓒ 인터넷신문위원회
ⓒ 인터넷신문위원회

 

편집국
편집국https://www.swn.kr/author/editor
안녕하세요. 수완뉴스 편집국 공식 계정입니다.
-advertisement-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spot_img

Most Viewed Article

-Advertisement-

Hot article

New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