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 C
Seoul
Saturday, November 23, 2024
KR 中文 日本語
Special in articleTeens중랑청소년수련관, 나라사랑 청소년 축제 진행

중랑청소년수련관, 나라사랑 청소년 축제 진행

“해도 해도 너무한 폭염 중랑청소년수련관으로 피서가자”

[수완뉴스=서울] 역사상 가장 강력한 폭염 속, 중랑청소년수련관이 시원하고 재밌는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 

시립중랑청소년수련관(관장 박충서, 운영법인 한국청소년연맹)이 광복절을 맞아 다양한 체험과 청소년 창작뮤지컬 공연을 즐길 수 있는 ‘나라사랑 청소년 축제’를 8월 11일 진행한다. 

이번 축제는 오직 1만원으로 목공, 제빵, 공예 및 가족프로그램을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으며 청소년들의 나라사랑 이야기를 담은 ‘나라사랑, 우리들의 이야기’ 뮤지컬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이열치열, 청소년이 전하는 순국열사들의 뜨거운 나라사랑의 이야기 

이번 축제의 메인행사인 청소년 창작뮤지컬 ‘나라사랑, 우리들의 이야기’ 공연은 3년간 국가보훈처 최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청소년활동이다. 청소년들이 직접 독립운동가의 삶과 옥중에서의 순국, 숭고한 인간애를 대사와 노래, 연기를 통해 표현하고 나라사랑의 정신을 함양해온 과정을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감동을 기대해봄 직하다. 

◇더위사냥, 뚝딱이 창의공작소에서 재미도 잡고, 더위도 잡고 

서울시특성화사업인 ‘뚝딱이 창의공작소’는 스트링아트, 상투과자 만들기, 호두파이 만들기, 휴대폰 거치대 만들기 등이 시간대별로 운영된다. 온종일 운영하는 부스행사로 펄러비즈, 악세서리 만들기, 클레이아트 등 다양한 체험을 놀이동산처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청소년바리스타 동아리가 운영하는 주말 카페는 1000원의 행복을 선물하며 수익금은 한국청소년연맹의 사회공헌사업인 희망사과나무에 기부된다. 

오직 1만원으로 더위를 피해 재미를 잡을 수 있는 중랑청소년수련관의 ‘나라사랑 청소년 축제’는 중랑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에서 예약 가능하다.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개요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소장 박지성)는 한국청소년연맹(총재 한기호)이 서울특별시로부터 위탁받아 설립된 청소년특화시설로 청소년봉사활동은 물론 청소년활동을 위한 양질의 프로그램 개발,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정책관리 및 인증체계 구축, 청소년활동종합 안내, 청소년주말활동지원 및 안내 등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연계 보급 지원 운영하고 있다.
 
중랑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http://www.jjang.or.kr

편집국
편집국https://www.swn.kr/author/editor
안녕하세요. 수완뉴스 편집국 공식 계정입니다.
-advertisement-
spot_img

Most Viewed Article

-Advertisement-

Hot article

New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