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2.5 C
Seoul
Saturday, January 18, 2025
KR 中文 日本語
Notice 겨울철 건조한 날씨, 화재 조심하세요!

[편집국이독자에게] 겨울철 건조한 날씨, 화재 조심하세요!

[수완뉴스=편집국이독자에게] 지난주 5일, 한적하고 평화로운 수완뉴스 데스크 사무실에서 소방 화재경보기가 4~5회 이상이나, 울려댔습니다. 저는 화들짝 놀라며, 부엌으로 뛰쳐 나갔는데, 타는 것이나 연기가 나는 원인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아래로 내려가보았더니, 1층~2층 병원 입원실쪽 주방에서 요리해주시는 아주머니가 음식을 태워드셨던 것이였습니다.

연말인 만큼 느긋하게 영화 다시보기를 시청하고, SNS를 뒤적이며, 컨텐츠할만한 것들을 연구하던 중에 벌어진 갑작스런 소동에, 너무나 놀랐습니다.

지인이 자신의 집 앞 대로변에도 차 한대가 화재로 소방차가 오고 난리였다면서, 겨울철 화재 주의해야겠다고도 말했습니다.

겨울철에는 대기가 건조하고, 난방을 위해 난로와 같은 전열기구를 많이 사용합니다. 그에 따라 과열 등의 이유로 화재가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제천시에서는 2017년 12월 21일 15시 53분 제천시 스포츠센터 건물서 화재가 발생하여, 29명의 지역주민이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한 적이 있었습니다.

겨울철 화재 예방, 순간의 무관심이 화를 부릅니다.

화재사고는 한순간의 무관심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오래된 주택이나 난방시설 노후화 등이 화재의 원인이라고 합니다.

소방 공무원들의 노력도 중요하지만. 한 사람 한 사람 이웃들의 관심과 예방이 가장 중요합니다.

겨울철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 정부 및 지자체에서는 화재 취약시설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하고, 소방안전시설 점검 및 소화기 설치, 소방안전교육, 화재예방과 홍보팜플렛, 언론홍보 등 화재 피해를 줄이기 위한 캠페인을 개최했다고 합니다.

겨울철에는 대기가 건조하고, 난방을 위해 난로 등 전열기구를 많이 사용하면서 과열 등의 이유로 화재가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제천시에서 2017년 12월 21일 15시 53분 제천시 스포츠센터 건물서도 화재가 발생하여, 29명의 지역주민이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한 적이 있었습니다.

아울러, 소방차만 주정차 할 수 있는 구역의 불법 주정차 단속과 소방차 길 터주기 캠페인을 개최하는 등 화재 예방을 위한 정부의 관심은 아주 높습니다.

박순서 편집이사 ([email protected])

편집국
편집국https://www.swn.kr/author/editor
안녕하세요. 수완뉴스 편집국 공식 계정입니다.
-advertisement-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spot_img

Most Viewed Article

-Advertisement-

Hot article

New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