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완뉴스=김동주 기자] 청소년 창업가, 청소년 강연자, 청소년 유튜버 등이 모인 MCN(다중채널네트워크)인 ‘마이크를 잡는 청소년들’이라는 타이틀을 내걸은 <마이크포틴엔터테인먼트 MiC4TEEN Ent. 이하 MCN>가 설립되어 많은 청소년들 사이에서 관심을 끌고 있다.
MCN을 설립한 공희준 대표는 고등학생 신분으로서 ‘맞춤형 곤충 사료 생산 기업’인 ‘(주)칠명바이오’를 창업하여 직접 운영도 하고 있는 완주고등학교 재학생으로 알려져 있다.
현재 마이크포틴엔터테인먼트는 청소년 창업가, 강연자, 유튜버 등이 소속된 회사로서, 다양한 사회 이슈에 관심과 강점을 가진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심화교육, 매니지먼트 업무를 맡고 있다.
마이크포틴엔터의 대표를 맡고 있는 공희준 학생은 “고등학교 1학년 때 (주)칠명바이오를 창업 하고 현재까지 경영하면서 미성년자 대표로서 초기 창업에 관한 정보력 부족 등으로 겪었던 불이익, 사회적 부정적 시선으로 겪었던 고충 등으로 회상하며 ‘나 홀로 외롭고 힘들게 걸어왔던 가시밭길을 친구들은 함께 즐겁게 걸을 수 있는 꽃길로 만들 것’라는 생각으로 청소년의 진로 활동을 도울 회사를 창업했다”고 말했다.
아울러 “우리 사회 곳곳에서 이미 마이크를 잡고 있는 청소년들이 많고, 잡을 수 있는 능력이 있는 청소년들이 다수 배출되고 있다. 많은 청소년들이 본인의 강점 분야를 공유할 수 있는 역량이 충분함에도 불구하고 목소리를 낼 기회조차 부여받지 못하는 것을 보고 그를 도와보고자 설립하게 됐다. 더 이상 기성세대에서만 배움을 찾는 시대는 끝으로 가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마이크포틴엔터테인먼트에 소속된 이들은 (주)칠명바이오 공희준 대표, 한국역사진흥원 강사빈 원장, 청소년 개발자 김준섭 씨가 소속되어 있다.
마이크포틴엔터테인먼트의 관계자이거나 잘 아시는 분은 아래 연락처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033-333-0391(전화 받지 못할 경우 070-7896-9463), E. [email protected]
김동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