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 C
Seoul
Wednesday, December 4, 2024
KR 中文 日本語
All ArticleEconomy만 12세 이상 미성년자도 후불 교통카드 발급 가능해진다

만 12세 이상 미성년자도 후불 교통카드 발급 가능해진다

[수완뉴스=이동규 기자] 27일, 금융위원회(위원장 은성수)가 만 12세 이상 미성년자도 후불 교통카드를 발급 및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만 14세 이상 미성년자만 후불 교통카드를 발급 및 사용할 수 있는 기존 규정을 하향 조치된 결과이다.

후불 교통카드가 지원하는 체크카드 발급 신청은 오늘 27일부터 전국 카드/은행사 방문을 통해 이루어진다. 발급 신청 시 본인, 법정대리인 동의서와 카드발급 신청서, 때에 따라서는 기본증명서와 주민등록등본이 필요하다.

후불 교통카드 사용 한도액은 월 5만원이며, 미납/연체 시 상환 전까지 카드 사용이 제한되며 연체 이자가 발생할 수 있다.

아울러 금융위는 카드에 생년월일 정보를 입력하면 어린이·청소년 요금 할인도 적용된다. 성년이 될 경우 자동으로 성인요금이 적용되어 카드를 재발급 받을 필요 없이 사용 가능하다고 밝혔다.

금융위는 후불교통카드 발급을 통해 대중교통 이용이 많은 만 18세 미만 중고등학생들이 매번 교통카드를 충전해야 하는 불편을 없앨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이동규 기자

Lee Donggyu
Lee Donggyu
Hello, my name is Lee Donggyu of Reporter.
-advertisement-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spot_img

Most Viewed Article

-Advertisement-

Hot article

New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