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완뉴스=김동주 기자] 강원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제13회 강원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협의회를 오는 17일 본 센터 교육장에서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가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방과후 생활을 위해 학습 지원, 체험 활동, 자기개발활동, 생활지원, 특별지원등 종합 서비스를 지원하는 국가정책사업이다. 또한 강원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강원도 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운영기관 대상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협력사업 운영을 위해 강원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협의회를 지난 2016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이번 협의회는 지난 3월 제12차 강원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협의회에서 필요성이 대두되어 개최하게 되었으며, 도 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운영기관 간의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협력사업을 운영하기 위한 협의회 임원단 구성과 농산어촌형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운영기관 대상 2022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종합평가에 대한 팀장 회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강원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강석연 센터장은 “다른 지역에 비해 강원도지역의 청소년들은 교육, 문화 체험의 기회가 부족한 점을 고려하여 강원도방과후아카데미협의회를 기반으로 강원도 청소년의 방과 후 활동이 활성화되길 기대 한다.” 고 밝혔다.
김동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