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완뉴스=디지털뉴스팀] 청소년언론 ‘청라온’(단장: 공석, 발행인: 김동주)이 2024년 12월 20일까지 단장을 채용한다.
주요 활동은 소속 기자들이 기자 분야(정치, 사회, 문화, 청소년, 사설, 연예, 스포츠, 경제 등)에 맞게 적당 분량(2주에 1회) 기사를 작성하고 웹사이트에 업로드하면, 기사를 검토 후 승인하는 업무를 맡는다. 소속 기자들의 취재와 기사 작성 활동 등을 관리하는 업무를 맡게 된다. 단장은 소속 기자들을 리드함으로써 리더십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이번 청라온 단장 모집은, 수완뉴스 영입(career.swn.kr)에서 신청서 접수를 받는다. 합격자는 면접 후 개별 발표할 예정이다. 모집 인원은 1명이며, 위촉장, 활동키트(명함, 기자증, 다이어리 포함)가 제공된다. 단장으로 위촉될 경우 ▲ 오프라인 모임 진행 시 모임 공간 제공 ▲ 1365 자원봉사 실적 제공 ▲ 활동확인서 및 활동증명서 발급 ▲ 현직 기자 멘토링 ▲ 현장 기사 작성 특강 등의 혜택이 있을 예정이다.
청라온 관계자는, 이번 단장 모집에 관하여 “청소년의 목소리를 직접 알리는 매체를 운영해볼 기회”라며 “청라온 단장으로 활동하며 리더십 능력을 계발하고 오피니언 리더로서 성장할 기회”라고 밝혔다. 또한 “청소년의 목소리를 사회에 더 잘 알리기 위하여 청소년 단장을 모집하는 만큼 많은 청소년들의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참여를 독려했다.
한편, 청라온은 2021년 설립한 청소년언론이다. 기성언론이 가지는 틀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글을 쓰는 청소년을 자신만의 글을 쓰는 청소년을 만들겠다는 포부에서 시작해, 사회, 경제, 정치, 문화, 청소년, 칼럼 등 다양한 분야의 기사를 작성하는 언론이다. 청라온은 수완뉴스의 지원과 중학생 5명이 함께 창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2021년 1월 1기 청소년기자를 모집한 바가 있다.
디지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