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완뉴스=김동주 기자] 청소년단체 “유니엄” 산하 언론 청소년언론 ‘청라온'(단장: 안창민)이 사무국원을 1월 3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무국원 모집은 청소년의 목소리를 사회에 알리는 청소년 언론 청라온과 함께 성장할 청소년을 모집한다.
유니엄은 청라온 3기 기자단 출범에 앞서, 운영팀, 홍보팀, 기술지원팀, 국제소통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유니엄 관계자는 사무국원들은 기사 편집, 행사 기획 및 홍보, 매체 사이트 개발 등 다양한 업무를 통해 청라온의 성장을 함께 만들어 나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청라온 사무국원은 24세 이하 청소년만 지원할 수 있으며, 청소년 언론 활동에 관심과 열정이 있어야 한다. 모집 인원은 두 자리 수 이내에서 모집하고 있으며,
운영팀은 청소년기자단 운영, 행사 기획 및 실행하고, 홍보팀은 청라온의 SNS 홍보물을 제작 및 홍보를 진행하며, 기술지원팀은 청라온 매체사이트 개발 및 운영을 맡는다. 마지막으로 국제소통팀은 해외 청소년 기자단과의 교류 지원을 맡게 된다.
이번 청라온 사무국원 모집에 관해 궁금한 점은 청라온 공식 이메일([email protected])이나, 청라온 단장 개인 이메일로 하면 된다.
한편, 청라온은 수완뉴스의 지원으로 중학생 5명이 공동 설립한 청소년 신문이고, 작년 12월 13일 2기 단장 모집을 진행한 적이 있다.
김동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