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완뉴스=김현민 기자] 로스트아크는 1월 8일 신규 업데이트로 추가할 예정인 스페셜리스트의 신규 클래스 환수사를 2차 티저 영상을 통해 공개했다.
로스트아크 파푸니카 지역의 NPC 들인 ‘니아’와 ‘나기’가 함께 설명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 환수사 클래스의 두가지 깨달음 패시브를 위주로 설명해주었다.
환수사는 곰과 여우 같은 환수들의 힘을 빌려 사용하는 클래스로 깨달음 패시브는 크게 환수스킬을 위주로 사용되는 “환수각성“과 둔갑 스킬을 위주로 사용되는 “야성” 2가지로 나누어 진다.
환수 스킬 위주로 구성하여 플레이 하는 환수각성 환수사 의 모습이다.
환수각성 환수사는 활성화시 둔갑 스킬을 사용하지 못하는 대신 환수 스킬의 피해량 및 치명타 피해량이 증가하며 공격속도,이동속도가 증가한다. 요약하면 해당 방식은 기존 아이덴티티 딜러 클래스 들과 유사한 형태의 전투 방식으로 예상된다.
둔갑 스킬을 메인으로 사용하는 야성 환수사의 모습이다. 야성 환수사는 기존 딜러 클래스와 차별점으로 체력회복 옵션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자체 회복을 기반으로 스페셜리스트 계열의 낮은 체력과 방어력을 뒷받침 할 수 있는 요소로 예상된다. 또한 환수 각성 환수사와는 다르게 깨달음 패시브 3중첩에 방어력 감소 옵션이 있는것으로 보아 질풍노도 기상술사 처럼 파티에 매력적인 추가 시너지를 가진 딜러의 가능성도 있다.
김현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