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완뉴스=김동주 기자] 강원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강석연)은 “2020 강원도 청소년포상제 포상식 및 격려식”(이하 포상식)을 10월 31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강원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유튜브 계정에서 실시간으로 진행한다.
이번에 진행되는 포상식은 코로나 상황으로 인하여 포상제 활동이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청소년들의 포상제 활동참여에 대한 노력을 격려하기 위한 의미로 온라인 비대면으로 진행하게 되었다. 강원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마스코트인 ‘큐콘과 프포’의 포상제 활동소개를 시작으로 ‘찾아가는 포상식’, ‘찾아가는 시상식’, ‘참여 청소년의 포상제 활동영상 시청’, ‘포상 청소년의 인터뷰‘, 포상제 운영기관의 응원영상 시청’을 마지막으로 행사는 종료된다.
‘찾아가는 포상식’은 2020년도에 포상을 받은 청소년들을 직접 찾아가 진행하는 방식으로 포상식과 포상 청소년들의 인터뷰를 진행했다. ‘찾아가는 시상식’은 2020년도 청소년포상제 우수운영기관 및 우수지도자의 시상을 위하여 운영기관으로 찾아가 시상식과 인터뷰를 진행했다.
2020년도 청소년포상제 우수운영기관 기관으로는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영역 ▲삼척시청소년수련관 ,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영역 화천의 ▲사내청소년문화의집이 수상했다.
2020년도 청소년포상제 우수지도자 수상자는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영역 ▲‘춘천시청소년수련관 박미란’, 고성 ▲‘현내청소년문화의집 엄혜정’ 포상담당관이 수상했다.
실시간 유튜브로 진행되는 포상식에는 포상제에 참여했던 청소년들뿐만 아니라 포상지도자, 학부모, 일반인 등 모든 사람이 참여가 가능하다. 행사 중간에는 실시간 댓글 이벤트가 진행되어 당첨자에게는 포상식 행사 종료 후 당첨자를 발표하여 상품을 제공한다.
센터 관계자는 “2020 강원도 청소년포상제 포상식 및 격려식”을 통해서 코로나로 인해 청소년활동이 침체 되어있음에도 불구하고 포상제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에게 활동에 대한 동기부여를 제공하고 청소년을 지도하는 청소년지도자 선생님들에게도 격려를 보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김동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