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 C
Seoul
Wednesday, December 4, 2024
KR 中文 日本語
Culturethe Peoples씨리얼 단체 설립, 왜 하셨나요?

씨리얼 단체 설립, 왜 하셨나요?

사진=정우협 대표

[수완뉴스=정우협] 독자 여러분 반갑습니다. 청년 / 청소년 단체 ‘씨리얼’ 단체 대표 정우협입니다. 또 다시, 인터뷰로 찾아뵙게 되었네요.

지난번 기사에서는 ‘씨리얼’에 대한 내용으로 인타뷰를 진행하였는데요. 이번엔 대표 활동가에 대한 인터뷰를 진행하려 합니다.

Q. 씨리얼에서는 무슨 일을 하시나요?

A. 씨리얼은 10대의 학생들인 청소년, 그리고 대학생, 사회초년생인 20대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여 많은 분이 평소에 갖기 어려운 실무적인 활동과 경험을 함께 만들어나가고 성장하고자 하는 단체입니다.

Q. 씨리얼을 설립하게 된 계기는 어떻게 되나요?

A. 저는 꿈이 다양하게 정말 많았고, 하고싶은 것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하지만, ‘혼자’ 한다는 부담감이 정말 컸어요. 혼자 하기엔 너무 오래 걸리는 것들이 많았고, 그만큼 공부해야 할게 너무 많이 늘어나서 결국 포기한 것들이 많았어요.

지나고 보니, ‘같이 무언가를 할 팀원들이 있으면 좋았을 텐데!’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현재, 그리고 앞으로의 많은 청소년과 청년분들이 저와 비슷한 고민을 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Q. 그런 고민을 어떻게 해결하실 건가요?

A. 다 같이 협력하여 여러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한 가지 예를 들자면 ▲씨리얼, ▲인천행복교육발전포럼, 그리고 ▲청소년 단체 꿈을드림 과 함께 ‘청소년 마음읽기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개발자(프론트 엔드, 백 엔드), 기획자, 디자인, 마케팅 부서의 분들과 함께 서비스 자체를 기획하고 페이지를 디자인하였으며 직접 사이트 제작, 그리고 홍보를 진행했어요.

T_UOkPfGcoglrRR0lO3Zi1Ou-kqXnwxjz0A1Rw1b
청소년 마음읽기 프로젝트, 나를 찾아줘 (사진=청소년/청년 단체 씨리얼)

Q. 앞으로 어떤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인가요?

A. 외부적으로는, 현재 씨리얼 제휴사인 외주와 관련된 회사 대표님께 제안하여 회사 자체 홈페이지 및 관리 시스템을 만드는 프로젝트가 계획되어 있습니다. 

단, 단체 취지에 맞게 씨리얼 단원분들이 직접 기획하고 디자인, 개발을 진행하며 마케팅도 해볼 수 있도록 했어요.

내부적으로는 각 분야에 관련된 스터디를 진행합니다. 강의, 멘토링, 컨설팅 등도 진행돼요.

또, ‘커뮤니티 플랫폼 제작’, ‘씨리얼 자체 홈페이지 제작’ 등 여러 가지 프로젝트가 계획되어 있어요.

이처럼 단체 내/외로 새로운 프로젝트들을 진행하면서,

단체 소속원분들과의 주기적인 회의를 통해 사소한 작은 아이디어라도 결과물로 만들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Q. 그럼 씨리얼은 개발, 프로그래밍에 집중된 단체인가요?

A. 아니요! 아무래도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에 있어 개발 영역이 필수가 되다 보니 ‘개발 단체인가?’라는 오해를 하는 분들이 있었어요.

하지만, 앱/웹 등을 만들어내는 개발자분들도 정말 중요하지만 이와 더불어

보다 효율적인 서비스/행사 등을 위해 기획을 담당하는 분,

가독성이 좋고, 보기 좋아지는 화면 등 서비스/제품의 본질을 드러내기 위해 디자인을 담당하는 분,

그리고 이 모든 것을 많은 고객/소비자에게 알리고 소통하기 위한 마케팅을 담당하는 분들 등

모든 분야가 필수라고 생각하고,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때문에, 현재는 개발/기획/디자인/마케팅으로 나누었지만 크게 보면 산업 전반 모든 분야와 관련된 단체입니다.

Q. 어떤 분들과 함께하고 있나요?

A. 성별, 나이, 실력과 관계없이 ‘꿈(목표)과 열정’, ‘책임감’, 그리고 ‘실행력’이 있는 분들과 함께하고 있어요.

아무래도 단체활동이기에 이러한 것들이 없으면 지속해서 활동하기 어렵다 생각되었고, 서류지원 및 면접(현재는 비대면) 시에 제일 중요하게 봅니다.

지원 과정에서 최대한 배제하고 있고, 그런 분들께는 활동을 같이하기 어렵다고 정중히 말씀드리고는 합니다. 물론 합격을 했더라도 활동 중에도 예외는 아니에요!

Q. 앞으로 꿈이 있다면?

A. 많은 청소년/청년분이 ‘도전’에 대한 인식이 바뀌었으면 좋겠어요.

사실 시간과 노력을 들여야 하기 때문에 쉬운 결정은 아니지만, 

그만큼 본인의 미래와 행복을 위해선 꼭 필요하다고 생각되어요.

그렇기에 도전을 위한 기회를 최대한 많이 만들고자 합니다.

적어도 제가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씨리얼 내에서 최대한의 지원을 할 예정입니다.

단, ‘꿈(목표)과 열정’, ‘책임감’, 그리고 ‘실행력’이 있는 분들이라면요! 🙂

Q. 마지막으로 한 마디 

A. 저는 최대한 많은 분이 여러 경험과 도전을 하기 원합니다.

앞으로도 더 노력할 예정이니, 많은 참여와 관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 더욱 원활한 단체 활동을 위해 후원사 및 제휴사(…)도 적극 환영입니다!

정우협 대표 ([email protected])

정우협
정우협
청소년 / 청년 단체 '씨리얼' 대표 정우협입니다.
-advertisement-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spot_img

Most Viewed Article

-Advertisement-

Hot article

New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