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 C
Seoul
Sunday, November 24, 2024
KR 中文 日本語
All Article서울장학재단, 차상위계층·기초생활수급권자 장학금 신청 받는다

서울장학재단, 차상위계층·기초생활수급권자 장학금 신청 받는다

[수완뉴스=서울]서울장학재단은 12일까지 저소득층 가정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2016학년도 1학기 서울희망장학금 대학분야’ 장학금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서울희망장학금 대학분야는 대학 등록금 마련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 대학생에게 균등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장학금으로, 서울시와 서울장학재단이 매학기 장학생을 선발하고 지원하고 있었다.

장학금 신청자격은 성루소재 대학의 2016학년도 1학기 정규학기 재학생으로 기초생활수급권자 또는 차상위계층 가정의 대학생에 해당된다.

장학금 신청에는 성적 제한이 없으며 휴학생 및 정규학기를 초과한 학생은 신청할 수 없다. 또한 국가장학금, 교내장학금 등 다른 장학금을 받았더라도 신청대상이 아니다. 하지만 본인이 직접 부담한 등록금이 100만 원 이상이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최종결과는 5월에 발표할 예정이며 장학생에 선발된 학생은 이번 학기에 100만원을 지원받는다고 밝혔다.

신청은 서울장학재단 홈페이지(www.hissf.or.kr)에서 회원가입 후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시에는 기초생활수급권자 증명서나 차상위계층 증빙서류를 신청 후 작성할 때 파일로 첨부하면 된다고 밝혔다.

서울장학재단 문미란 이사장은 “부족한 등록금을 마른하기 위해 아르바이트 등으로 학업에 전념하기 어려운 학생들에게 서울희망장학금이 우수한 인재로 성장하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하였다.

서울희망장학금 대학분야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서울장학재단(02-725-2257)으로 하면 된다.

편집국
편집국https://www.swn.kr/author/editor
안녕하세요. 수완뉴스 편집국 공식 계정입니다.
-advertisement-
spot_img

Most Viewed Article

-Advertisement-

Hot article

New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