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불법 침입드론 STOP! “서울ADEX 2017” Anti-Drone 시스템 지원
▲ ADEX 기간 중 첨단 안티드론 솔루션 도입 및 비행안전체제 구축 협업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 2017(이하: 서울 ADEX 2017)”가 지난 17일 개막이후 국내외 VIP 방문과 더불어 항공 및 방위산업 관계자들의 열띤 비즈니스열기로 무르익어 가고 있다.
국내외 최첨다 항공기의 시범비행과 곡예비행이 연일 계속되는 가운데, 이번 전시회는 불법 침입드론을 방지할 수 있는 최첨단 기술이 적용된 ANti-Drone 시스템이 현장에서 운용되고 있다.
△ 한편 2015년 서울 ADEX 개최시 불법침입 드론의 비행으로 인해 미공군 F-22의 시범비행이 취소된 바 있으며 이번 ADEX에서는 행사장내 드론 반입을 철저히 차단되는 중에 있다.
ADE 는 “서울 ADEX 2017” 기간 중 항공기의 안전비행을 위해 Smart JMIMER를 ADEX 운영본부와의 협업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이 장비는 1km내 모든 침입드론에 대한 방비가 가능하며, 드론에서 사용되는 조종 주파수대역 및 항법시스템에 대한 동시 Jamming을 통해 드론의 침입 자체를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다. 무엇보다 1인 운용을 위한 휴대성이 강화되어 현장에서 매우 유용한 솔루션으로 평가받고 있다.
동 장비의 개발사는 무인기 및 보안분야의 첨단 복합기술 및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업체이며, 해외업체들이 주도해 온 휴대형 Jammer 시장에서 자체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국내 산업의 보호 및 해외시장 개척의 시작을 위해 “서울 ADEX 2017”에 참가하였으며, 이를 통해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다.
수완뉴스 편집부 (news@ [email protected])